영어 독립 365(W-16): Output 만들기 - Day.17
기억하면 좋은 문장
Going through a hard time
해석: 힘든 시간을 보내다.
인생을 열심히 살아가는데 있어서 목표는 정말 중요한 것 같습니다. 목표가 있기에 동기부여가 되고 힘들어도 졸리더라도 꾸준히 할 수 있는 힘이 생기는 것 같습니다. 그리고 목표를 달성하는 순간 성공의 맛은 정말 달콤합니다. 하지만 달콤함은 잠시일 뿐이고 성공의 경험을 축적하여 꼭 새로운 목표를 계획하기 바랍니다. 그 성공만을 만끽하게 되면 이후에 의욕과 이유가 사라져 이전보다 힘든 시간을 겪을 수도 있는 것 같습니다. 그러니 여러분 모두 작은 목표라도 오늘 하루 영단어를 외우겠다는 목표를 갖고 살기를 바랍니다!
If we do not plan new goals after achieving them, sometimes we are going through a hard time because we don't goals.
자주 쓰이는 유익한 단어
Distinct
뜻: 뚜렷한
여러분은 "6월"과 "you're"를 소리내어 읽어보면 소리가 시작되는 부분의 차이가 느껴지시나요? 한국어는 소리가 입에서 시작되고 영어는 목에서 시작되는게 느껴지실텐데요. 이것이 한국어 발음과 영어 발음의 차이라고 하더라고요.
There is a distinct difference between speaking Korean and English. Korean sound is from mouth but English is from throat.
영어에서 자주 쓰이는 핵심 표현
Be 동사 + going to
뜻: ~할 예정이다
"Be 동사 + going to"로 계획을 말할 때 "will"과 같이 많이 사용되는 표현인 것 같습니다. 최근에 외국인 친구들을 만나서 알게 된 사실은 미국이나 캐나다에서는 평소에 대화할 때 "will" 보다는 "be going to" 또는 "gonna"를 많이 사용한다고 합니다. "be going to"는 계획을 이야기하는 늬앙스이고 "will"은 계획에 더해 의지를 내포하고 있어서, 예를 들어 "오늘 저녁에 친구랑 밥 먹기로 했어" 라고 이야기 한다면 "will" 보다는 "be going to(gonna)"를 사용한다고 합니다.
I am going to have dinner with my friends.
학습 자료
학습에 사용된 자료는 영어독립 365 책과 영어독립 유튜브 채널을 기반을 두었습니다.